이데일리 ECF 2020.11.26 (목)|KG타워 지하1층 (온라인 생중계)

ECF2019 뉴스

11월 26일, 일곱번째 ‘이데일리 IT컨버전스포럼’ 열립니다

입력시간 | 2020.11.10 16:60 | 김현아 기자 chaos@edaily.co.kr
이데일리IT컨버전스포럼(ECF2020)개최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작..무료 행사, 웨비나로
윤성로 4차위원장 기조강연..K-플랫폼 육성 규제재설계 좌담회도
선두 기업들에게 듣는 플랫폼 전략과 지원 기술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11월 26일, 목요일 ‘이데일리IT컨버전스포럼(ECF 2020)’ 일곱 번째 행사가 열립니다.

이데일리는 2014년부터 ICT를 무기로 우리 사회가 처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며, 혁신 산업에 용기를 주기 위해 매년 IT컨버전스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생활 방역뿐 아니라 경제 방역 문제가 화두로 떠올라, ‘이데일리 IT컨버전스포럼(ECF 2020)’의 주제를 ‘코로나 시대, 플랫폼이 답이다’로 정했습니다.

시장이 급격히 커지는 커뮤니케이션, OTT, 테크핀, 커머스 분야 등에서 성공한 기업들의 스토리를 통해 K-한류와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한 플랫폼 가치 증대 방법에 대해 배우고자 합니다.

클라우드/AI/협업솔루션 등 기업의 디지털화, 플랫폼화를 돕는 기술에 대해 국내 대표기업들로부터 글로벌시장 현황과 각사 전략을 듣고자 합니다.

아울러 모든 길은 플랫폼으로 통하는 세상에서 국내 플랫폼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규제 완화와 규제 재설계 문제를 다루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윤성로 위원장님 기조강연..K플랫폼 육성 규제 재설계 좌담회

오전 세션은 윤성로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님으로부터 ‘코로나19가 앞당긴 디지털 전환,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듣고, 허욱 서울과학기술대 초빙교수(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님을 좌장으로 ‘K-플랫폼의 현주소: 규제 재설계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좌담회를 합니다.

좌담회에는 안정상 국회 과방위 민주당 수석전문위원님, 최경진 가천대 법대교수님,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전문위원님이 토론자로 오셔서 ▲기울어진 운동장과 규제 재설계 문제 ▲IT 국경간 공급에 따른 디지털세, 디지털 주권 문제 ▲방송법 개정을 포함한, 토종 OTT 육성의 필요성에 대해 지혜를 나눕니다.



선두 기업들에게 듣는 플랫폼 전략과 지원 기술들

오후에는 ▲이현아 SK텔레콤 AI 서비스 단장님의 ‘AI 에브리웨어’ ▲박태환 왓챠 대표님의 ‘국내외 OTT 동향과 왓챠의 전략’ ▲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님의 ‘원스토어가 보는 앱마켓의 미래’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부사장님의 ‘테크핀 꿈꾸는 카카오페이의 도전’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본부장님의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무는 쓱 닷컴(SSG.COM)’ 등 각 분야 선두 기업들의 플랫폼 전략이 소개됩니다.

이어서 1등 플랫폼을 위한 기술 세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분야에서 ▲홍지호 네이버클라우드 제조·유통 인더스트리 영업수석님의 ‘네이버 클라우드 언택트 시대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도입 성공사례’ 강연이 ▲김현곤 삼성SDS AI서비스팀 사업개발 리더님의 ‘미래 업무혁신, 브리티 RPA 적용 사례’ 강연이 ▲한자경 KT 인더스트리 AI 플랫폼 TF장님의 ‘KT 인공지능, 산업속으로’ 강연이 이어집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무료, 질의 응답 받습니다

너무 빡빡한가요? 이번 포럼은 코로나 19 사태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http://ecf.edaily.co.kr/ECF2020/)에 오셔서 사전등록을 신청하시면 원하는 세션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장 참석은 최대 50명 이내로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입니다.

포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무료이며 연사분들께 궁금한 점을 사전에 질문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도 드립니다.

당일 행사는 토종 웨비나 플랫폼 ‘이벤터스’를 통해 진행되는데, 사전에 등록하신 분들께 코드를 발송해 입장이 가능하게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이벤터스 플랫폼에서 좌담회나 강연 내용에 대해 당일 실시간 질문도 가능합니다. 그날 궁금하신 점은 제가 연사분들께 빠르게 전달해 현장에서 답을 드릴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올해가 일곱 번째이지만 웨비나로 진행돼 차질 없이 열릴 수 있을지 걱정도 되네요.

독자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홈페이지(http://ecf.edaily.co.kr/ECF2020/)에서 사전 등록도 해주세요. 감사합니다.